[다시보기/토렌트] 용과 주근깨 공주 2021.KOR.2160p.mp4.torrent

 

아름다운 목소리를 지닌 `스즈`는 사고로 엄마를 잃은 후 더이상 노래할 수 없게 된다. 평범한 나날이 계속되던 중, 우연히 가상세계 U에 접속하게 된 `스즈`. 그는 그곳에서 신비로운 가수 `벨`로 다시 태어나 순식간에 세계적인 스타가 된다. 그런데 `벨`의 대규모 콘서트가 열리는 어느 날, `용`이라 불리는 의문의 존재가 나타난다. 큰 상처를 안고 있는 듯한 `용`에게 마음이 쓰이는 `벨`, 그리고 현실의 `스즈`. 과연 `스즈`의 목소리는 그에게까지 닿을 수 있을까?

 

 

용과 주근깨 공주 소개

 

개봉일 : 2021년 9월 29일

 

장르 : 애니메이션/어드벤처/판타지/SF

 

관람가 :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 121분

 

평점 : 7.5

 

 

용과 주근깨 공주 줄거리 및 결말 해석

 

 

그간 호소다 마모루 감독은 우리 일상 가까이에 숨은 따뜻한 판타지와 공감대 높은 스토리로 수많은 관객들의 마음을 울려왔다. 신작 <용과 주근깨 공주>는 전작을 통해 다져온 감독 특유의 세계관을 집대성해 호소다 유니버스를 확장한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 이후 처음으로 10대 소녀가 주인공으로 등장한 <용과 주근깨 공주>는 다시금 반짝이는 성장 스토리로 감동을 전한다. 또한 12년 전, 인터넷 가상세계 Oz를 배경으로 한 영화 <썸머 워즈>를 선보였던 감독은 그 경험을 토대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가상세계 U를 탄생시켰다. <늑대아이>, <괴물의 아이>, <미래의 미라이>에 담긴 ‘가족애’의 메시지도 여전하다. 이처럼 호소다 유니버스의 결정체인 <용과 주근깨 공주>는 감독 필모그래피 중 최초로 시네마스코프 제작 방식을 채택했으며, 캐릭터에 3D 애니메이션 CG를 도입하는 등 제작비 300억원의 화려한 기술력을 더해 역대급 스케일로 완성됐다. 또한 5G 전문가와 보디셰어링 연구자의 자문을 받아 현실감을 확보했다. 이 도전적인 프로덕션을 통해 日 역대 최고 흥행작이 된 <용과 주근깨 공주>가 한국 개봉에서도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영화 <용과 주근깨 공주>는 미래 비즈니스 키워드로 세계적 열풍을 낳고 있는 메타버스를 소재로 해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을 뜻하는 ‘메타’와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를 합친 말로, 웹상에서 아바타를 이용한 사회, 경제, 문화적 활동이 이뤄지며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것을 이른다. 국내에도 ‘로지’, ‘이터니티’, ‘루이’ 등 AI 가상 아티스트가 속속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영화 <용과 주근깨 공주>는 2021년 현실에서 한발 더 나아가 VR 기술을 접목한 개인화된 메타버스 세상을 배경으로 한다.

영화 속 가상세계 U는 전세계 등록 계정 50억 명을 돌파한 사상 최대의 인터넷 공간으로 As라 불리는 ‘또 하나의 나’, 곧 아바타로 이뤄진 세상이다. As는 현실세계의 생체정보와 연동해 만들어지며, 유저의 외면과 내면의 형태가 모두 반영돼 숨겨진 능력을 발현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생체정보 연동 과정을 보디셰어링이라 하며, As의 실체인 현실세계 유저를 오리진이라 한다. 한편, 보디셰어링을 인위적으로 막음으로써 가상세계 U의 공간에 현실세계 오리진의 모습이 드러날 수도 있는데, 이를 언베일이라 한다.

이 환상적인 가상세계 U에 접속해 독특한 주근깨를 지닌 ‘벨’로 다시 태어난 ‘스즈’는 현실세계에서 부르지 못했던 아름다운 노래를 뽐내며 자신의 꿈을 펼친다. 하루 아침에 2천만 팔로워를 돌파하는 등 글로벌 스타로 거듭난 ‘벨’, 누군가는 그를 선망하고 추앙하며, 누군가는 그를 시기하고 질투한다. 또한 가상과 현실, 두 세계 모두에서 ‘벨’의 오리진, 즉 그의 실체가 누구인지 끊임없이 추궁하기 시작한다. 이에 비밀을 품고 있는 정체불명의 존재 ‘용’의 등장이 영화의 서스펜스를 더욱 고조시킨다. ‘벨’의 콘서트 현장을 엉망으로 만드는 등 U의 질서를 흐트러뜨리는 주범인 ‘용’은 모두의 미움을 받으며 악성 댓글과 루머를 몰고 다닌다. 이처럼 영화 <용과 주근깨 공주>는 가상과 현실세계의 경계가 허물어진 특별한 세계관으로 재미와 볼거리를 보장하며, 메타버스 시대의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을 통찰력 있게 담아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시사점을 던져줄 예정이다.

 

 

해당 글은 영화 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유사 이미지 클릭 시, 마그넷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저작권으로 인한 링크만료1시간 간격마다, 봇에 의해 자동으로 마그넷 주소가 갱신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